정관장과 월드비전이 함께하는 #홍이야부탁해 <탄자니아 식수 후원사업> 본문

삼스토리 [KGC정관장 스토리]/KGC 스토리

정관장과 월드비전이 함께하는 #홍이야부탁해 <탄자니아 식수 후원사업>

삼토리 2017.09.01 11:22


정관장과 월드비전이 함께하는 #홍이야부탁해 <탄자니아 식수 후원사업>


안녕하세요 삼토리입니다.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원할 때 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로 사먹을 수도 있고요, 근처 화장실에가서 수도꼭지만 틀어도 깨끗한 물에 손을 씻을 수 있는데요. 지구상에는 물을 마시고 싶어도, 손을 씻고 싶어도 자유롭게 할 수 없는 곳이 많습니다. 바로 우리나라에서 1만 km떨어진 곳에 위치한 아프리카의 한 마을 이야기 입니다. 



 


비가 충분하게 오지도 않고 물 공급 시설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 물을 구하기 어려운 마을. 이에 정관장은 더 넓은 세계의 어린이들의 건강과 삶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홍이야부탁해 캠페인을 시작하기로 하였답니다. 




#홍이야부탁해 가 우물 사업을 위해 선정한 곳은 탄자니아의 은다바시라는 곳입니다. 탄자니아의 수도 도도마에서 북족으로 37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탄자니아의 아이들은 매일 3시간에서 5시간, 10km가 넘는 거리를 걸어서 물을 길어오는데 학교에 갈수 없는 것은 물론, 어렵게 구한 물 조차 안전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정관장 홍이장군은 은다바시 지역에 깨끗한 물을 위한 식수 시설을 공급해 아얄랄리요, 은가이바라, 은다겜, 움방구 마을 주민 약 11000명에게 새로운 삶을 선사하려고 합니다. 


 



정관장 기업에서 홍이장군 매출액의 일부를 기부하고 고객참여 기부로 매장 구매 포인트 기부나 온라인 참여 포인트를 기부한 것을 합쳐 은다바시에 깨끗한 물을 공급합니다. 


 


정관장과 고객이 함께 기부하고 쉽고 간단함 참여를 통해 탄자니아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과 새로운 삶을 선물할 수 있는 이번 #홍이야부탁해 캠페인. 


 


안전한 식수 사업을 위해 정부 승인 및 시공업체 입찰을 거쳐 식수 파이프라인 매설을 위한 공사를 진행하고 진행 과정을 꼼꼼하게 모니터링 합니다. 


 


단순히 식수만 제공 하는 것이 아니라 위생교육을 실시하여 안전한 물 사용에 관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인데요. 


지역 내 식수 위생 / 보건 클럽을 조직하여 주민 위생 행동 변화를 돕고 손씻기와 같은 위생교육을 아이들에게 실시합니다. 


또한 마을 내 식수 관리위원회를 만들어 시설을 관리하고 안전한 물 사용에 앞장 서는데요. 훈련 받은 지역 식수 전문가가 마을별로 시설 모니터링을 하고 관리 지원합니다. 


 


#홍이야부탁해 캠페인으로 은다바시 지역에 깨끗한 물과 새로운 삶을 선물하는데요. 아이들은 학교에 갈 수 있고 수인성 질병 위험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또한 부모는 가정을 돌볼 수 있고 정착하여 마을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30년 이상의 풍부함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홍이야부탁해 캠페인. 20년이 지나도 식수 시설의 80%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만큼 월드비전의 식수사업은 든든하게 관리합니다. 


 


정관장과 월드비전의 #홍이야부탁해 캠페인을 응원하신다면 지금 #홍이야부탁해 페이지를 SNS로 공유하고, 응원 댓글을 달아주세요! 응원댓글을 달거나, 공유하실 때 마다 정관장에서 500원을 기부합니다. #홍이야부탁해 캠페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참여가 탄자니아 아이들에게 깨끗한 식수와 새로운 삶을 선물합니다. 이상 삼토리였습니다.



▼SNS에 공유하러 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
TOP